티스토리 뷰

 

사업자 분들이라면 사업에 대한 등록증이 발급이 되어지게 되죠. 최초 사업자 등록을 하시면서 발급을 받게 되어지셨을 텐데요. 분실을 하셨거나 훼손이 되었다면 재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어요.

 

 

 

오늘은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건데요. 사업자 등록증을 재발급 받으시려면 국세청에 방문하셔도 되지만 인터넷으로도 가능해요.

 

 

국세청에서는 전자민원 서비스를 제공을 하고있는데요. 바로 '홈택스'이죠. 다양한 민원 처리를 해주는 사이트인데요. 검색엔진에서 검색을 하면 나옵니다.

 

 

주소는 [www.hometax.go.kr] 이니 바로 주소줄에 입력하셔서 이동을 해보셔도 될것 같아요.

 

 

 

이렇게 바로 사이트로 이동을 하실수가 있으실건데요. 사이트의 메인 화면에 보시면 '민원/증명'이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이 있으실겁니다. 여기에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보시면 우측에 노란색으로 되어져있는 박스가 보이실거에요. 여기에서 '사업자 등록증 재발급 '메뉴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본인인증 절차가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이렇게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건데 재발급을 받으시려면 로그인을 해주시고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해주셔야 가능하실거에요. 아마도 사업자 분들이라면 이미 자주 사용하시는 사이트일듯하네요.

 

 

그럼 이렇게 재발급을 신청을 하시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죠. 여기에 정보를 입력을 해주시고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바로 프린터가 있다면 출력을 하실수가 있으실거에요.

 

 

댓글